눈가에 탄력을 주는 셀프 운동법

2017. 9. 12. 14:54 건강

 

 

 

눈가의 탄력 어떠세요?  요즘 거울을 보면

탱탱했던 피부가 아님을 느끼게 되는데요.

 

 저에게 아니 이제 주름에 고민이신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인 거 같아요.

 

피부의 노화는 20대 중반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피부 탄력도가 떨어지게 되면서

처짐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해요.

특히나 눈가에 주름이요.

그런데 습관이 안 되어 있어 잘 안되네요.

 

눈가에 탄력을 주는 셀프 운동법을 하면 비싼

아이크림만 바르는 것보다 효과는 배로 늘지 않을까요?

그럼 눈가에 탄력 주는 셀프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눈가에 탄력을 주는 셀프 운동법

 

 

 

 

1. 양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뒤 손 전체로 눈을 1분간 감싸주기

 

손을 비벼 생긴 열로 눈을 감싸주면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하네요.

눈 운동 시작 전에 체온으로 가볍게 피로 풀어주면 좋겠네요.

 

 

 

2. 눈을 십자가 방향으로 3초씩 움직여 주기

 

(12시 방향 - 6시 방향 - 3시 방향 - 9시 방향)

눈에 뻐근함이 풀린대요.

일명 십자가 운동이라고 한대요.

 

이제 다시 눈을 쉬는 타임을 3초 갖을게요.

 

 

 

 

 

 

3. 눈 감은 채로 3초 세기

 

이번엔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여 주세요.

 

 

 

4. 눈을 대각선 방향으로 3초씩 움직여 주기

 

(1시 방향 - 7시 방향 - 11시 방향 - 5시 방향)

X자 모양을 만들면서 움직인다고 생각하면 쉽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 대한민국 no.1 화장품 어플, 화해

 

 

마지막은 눈을 살짝 눌러주는 동작이랍니다.

 

양손 집게와 중지, 약지 세 손가락으로

눈꺼풀 위를 3초간 가볍게 눌러주세요.

 

눈 감싸기 > 십자가 운동 > 눈 감기 > 대각선 운동 > 눈 눌러주기

 

다섯 단계로 끝나는 정말 간단한 운동법이네요.

 

또 한 가지 몸을 릴렉스 시켜주며

 

기지개 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