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대출 3가지 신청

2022. 4. 18. 17:34 생활정보 및 재테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 대출로 저소득 근로자라면 신청가능합니다.  2000만 원을 한도로 연 15%, 기간은 5년이며, 취급기관은 1금융권이랍니다.

이 상품은 저솓득 근로자의 의료비, 혼례, 자녀 양육비 등 8가지 용도로 대출을 하는데, 용도에 따라 조건의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가 저렴하여 신청자격이 되면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 방문 또는 웹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https://welfare.kcomwel.or.kr/

근로복지서비스

 

 

 

 새희망홀씨2

1금융권의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 대출로 조건은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일 때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소득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 상관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초과, 4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이 될 때 가능합니다.

4500만 원 초과이면 신청 불가합니다.

개인신용점수 하위 20% 기준은 나이스(NICE) 744점 이하, 올크레딧(KCB) 700점이하를 말합니다.

신용등급제 기준 6등급 이하라 보면 됩니다.

대출의 한도는 3000만 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6.0%랍니다. 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가운에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은행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 시티, 제일,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 농협, 수협 등

신용점수가 높아 포함이 안될 수도 있는데,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을 소액 받으면 신용점수가 2~3일 이내로 하락되는데, 대신 점수가 떨어진다는 것 유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몇 점 정도가 떨어질지 알 수 없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됩니다.

나이스와 올크레딧 유료 서비스 1년에 2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신용점수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이 되며,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전북, 제주,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사잇돌 대출

저소득, 저신용 근로자의 고금리 부담을 낮춰주는 채출로 한도는 2000만 원, 연 15%이내이며, 기간은 5년까지, 취급기관은 1금융권이랍니다.

자격조건

3개월 이상 재직하며, 연소득이 1500만 원 이상이면 됩니다.

상환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이 되며,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전북, 제주,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지금까지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더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근로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