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예방) windows 방화벽 스냅인을 여는 동안 오류?

2017. 5. 16. 11:09 IT&WEB&SNS/인터넷 & 블로그

랜섬웨어란?(Ransomware)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든 뒤,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랜섬웨어는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해, 2013년 들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데,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공공기관, 기업, 개인 PC 등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이스트소프트가 발표한 ‘2016년 랜섬웨어 동향 결산’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월부터 12월까지 ‘알약’을 통해

사전 차단된 랜섬웨어 공격은 총 397만 4,658건으로 나타났다. 랜섬웨어 공격은 해마다 과격해지고 위험해지면서

보안 위협도 덩달아 높아졌다.

 

그럼 컴퓨터의 안전은 누가 책임을 질 것인가?

 

전 세계를 덮친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확인을 위해 어제 종일 외장하드로 백업하고,

랜섬웨어에 대한 정보 핸드폰으로 검색하고...

어제는 랜섬웨어예방과 치료 등의 글만 열심히 보았답니다.

그래서 포스팅도 겨우 어제가 지난 12시 넘어 한 개 했네요.  ㅜ ㅜ

 

매일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었는데...

 

랜섬웨어 때문에 어제 종일 컴퓨터만 보고 있었는데요.

지금까지도 보고 있네요.

 

랜섬웨어 전에 걸린 적이 있어 중요 사진들을 날린 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랜섬웨어 예방을 하고 나서 컴퓨터를 하려고 열심히 검색해

그것대로 해보고 있네요.

 

그래도 어제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하셨던 거 같아요.

 

저는 하고 싶었는데, d드라이브에 있는 자료들을 외장하드로 옮기느라 하루를 다 보내고,

오늘에서야 랜섬웨어 예방을 해보고 있답니다.

 

랜섬웨어 예방 중에 windowx 방화벽에 들어가는 내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부터 막혔는데, 아는 지인을 통해 이 부분 해결하고 smb 차단 해보았습니다.

 

혹시 제 컴퓨터와 같이 오류가 나신다면 따라해보세요.

그럼 이제 알려드릴게요.

 

 

랜섬웨어 예방을 위해 windows 방화벽에 들어가 고급설정을 눌렀는데요.

 

아래 메세지와 함께 창이 뜨네요.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방화벽 스냅인을 여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방화벽 스냅인을 로드하지 못했습니다.

관리 중인 컴퓨터에서 windowx 방화벽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라고 뜬다면 방화벽이 활성화 되지 않아서랍니다.

 

그럼 먼저 랜섬웨어 예방) windows 방화벽 활성화를 먼저 하러 가야겠네요.

 

 

 

 

시작 > 컴퓨터(오른 마우스) >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windowx firewall(사용 안 함)

 

 

windows firewall로 들어가면 속성이 뜹니다.

 

 

 

 

 

일반 > 시작 유형 > 사용 안 함을 자동으로 > 확인하기

 

 

 

 

windows firewall의 시작유형이 자동으로 뜨네요.

 

다시 windows firewall로 들어가 주세요.

 

 

 

 

시작이란 버튼이 활성화되어있답니다.

 

시작을 누르면

 

서비스 제어(로컬 컴퓨터에서 다음 서비스를 시작하려고 시도하는 중... 이라고 뜨네요.

 

 

 

다 되면 확인하고 나오면 끝이 나지요.

 

랜섬웨어 예방) windows 방화벽 스냅인을 여는 동안 오류? 해결법이었습니다.

 

이제 랜섬웨어 windows 방화벽으로 이동해 smb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