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8월 개편

2017. 9. 2. 03:00 IT&WEB&SNS/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갑자기 개편 소식?

그제부터였던거 같은데, 뭔가 깔끔한 느낌은 드는데, 아직 적응기간 중이랍니다.

 

공식 블로그에서는 업데이트 후 IE 10 미만 버전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의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하던지 업데이트가 필요하겠네요.

 

벌써 잘 안되는 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로그아웃 후 로그인하니 다시 잘 된다고 하셨긴 해요.

 

 

티스토리를 들어가면 바로 뜨는 화면이랍니다.

 

뭔가 깔끔한 느낌이 마음에 드네요.

 

 

 

계정관리 부분을 누르니 이렇게 나오는데요.

오른쪽에는 운영하고 있는 계정의 수와 몇 개를 더 운영가능한지까지 나오네요.

 

 

여기는 블로그관리 부분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이랍니다.

 

애널리틱스 기능을 강화해주었네요.

유입키워드와 유입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고요.

 

전에는 유입키워드와 경로 방문자 수 다 각각 들어가 확인을 해야 해서 번거로웠는데요.

 

좀 더 세분화되어 블로그를 쉽게 구분할 수 있을 거 같은데요. 

글 관리, 페이지 관리, 카테고리 관리, 공지 관리, 서식 관리 등이요.

 

앞으로 써봐야겠지만 아직까지는 전에 개편 전 모습이 더 익숙하였기에 좀 어색한 부분은 남아있네요.

 

 

그런데 제 개인적인 아쉬움이라면 전에는 티스토리 들어가면 그 안에서 검색 기능이 되어 좋았는데,

이제는 자신의 블로그로 들어가야 검색을 하게 되니 그 부분이 아쉽네요.

 

혹 못 찾고 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보았는데, 구글 애드센스가 정책적으로 허용금지가 될지도 모른 다는 글을 보면서도 운영하는 이유는

아직 구체적인 글은 없고, ~카더라 식 이야기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운영은 계속 해나갈 것이며

개편이 운영에 더욱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