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따른 노래삭제 반영하는 법!

2019. 6. 6. 09:03 IT&WEB&SNS/인터넷 & 블로그

유튜브를 하다보면 생각지도 않게 저작권 침해에 따른 경고를 받을 때가 있지요?  거의 대부분 음악에서 발생하는데요.

저 또한 음악에서 저작권 침해를 받아서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노래삭제를 하라고 나오네요.

 

그럼 그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튜브에 접속해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가 주세요.

동영상 관리자 클릭하면 내가 올린 동영상이 나열이 됩니다.

 

 

그 중에서 저작권 보호 콘텐츠 포함이 된 동영상을 찾아주세요.

 

2522회나 조회수가 나왔는데, 수익은 발생되지 않았네요.

빨리 조치를 했더라면 어땠을까요?

 

저작권 보호 콘텐츠 포함을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동영상에 대해 2건의 저작권 침해 신고가 있다고 나오네요.

이러한 조건에 동의하는 경우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고 나오는데, 괜히 좀 마음이 그렇네요.

 

저작권 소유자가 수익을 창출함이라고 나오고 노래 삭제와 이의 제기가 있는데, 이의 제기할 내용은 없으니 노래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어떻게 될지 결과가 궁금하네요.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면 이 부분을 수정할 수가 없으니 chrome로 들어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chrome로 다시 들어가 보니 위와 같이 좀 다른 화면이 뜨네요.

여기에서 곡 삭제와 곡 바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삭제보다는 곡을 바꾸는 것이 좋을 거 같아 선택을 했더니 제 목소리도 사라져서 포기했어요.

목소리가 들어간 것만 아니면 바꿔도 좋을텐데...

 

 

목소리가 들어가지 않고 음악만 들어가는 영상이라면 꼭 한 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칠게요.